2023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재산세와 종합부동산세의
과세표준이 되는 공시지가
또한 건강보험료 등
각종 부담금의 부과기준입니다.
미리 조회하여 발생할 세금과
부담금에 대비하세요.

각종 세금과 부담금의 기준이 되는 공시지가, 공시지가의 상승은 부담해야하는 세금과 부담금의 상승과 연결됩니다.

공시지가 상승으로 인해 전월세가 상승으로의 전가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의견제출 및 이의신청 제도를 활용하여 재감정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2023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전 정부의 공시지가 현실화 정책으로 인해 공시지가가 매년 꾸준히 상승하였고 올해 역시 큰폭으로 공시지가가 상승되었습니다. 공시지가는 부동산 세금에 해당되는 재산세와 종합부동산세의 과세표준이 되기 때문에 공시지가의 상승은 곧 납부해야 하는 세금의 부담이 많아지게 됩니다. 뿐만아니라 사업자나 프리랜서 등 건강보험 지역가입자의 경우 보험료 산정시 소득과 재산(부동산 등), 자동차 등을 점수로 매겨 환산하게 되는데 부동산 부분 점수 산정시 공시지가를 기준으로 합니다. 때문에 마찬가지로 공시지가가 오르면 건강보험료도 오르는것입니다. 이처럼 우리의 생활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기 때문에 미리미리 조회해보고 발생할 세금과 각종 부담금을 생각해두시는것이 좋습니다.

&

양도세 비과세 조건

주택 매도시 발생하는 양도소득세, 양도소득세는 일정조건을 충족하는 경우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상세한 양도세 비과세 조건을 확인해보세요.

증여세 면제한도

부동산 세금 절세를 위해 가장 현실적인 방법으로 증여를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증여세 세율과 면제한도, 그리고 기간을 확인해보세요.

국민임대주택 자격

무주택 서민층의 주거안정 지원을 위한 lh 한국주택토지공사의 공공 임대아파트 입니다. 입주자격(소득조건 및 자산조건 등)과 입주 절차를 확인해보세요.

2022년 개별공시지가 조회(https://www.irishotel.kr/)